땀왕소감문

홈 > 커뮤니티 > 바보들의 수다

바보들의 수다

운동 안하고 살빼는 9가지 방법

탁상달 수다
0 1,423 2020.10.05 10:35

운동 안하고 살 빼는 9가지 방법

 

살을 빼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듯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하면 됩니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은 여러 상황으로 인해 시간을 들여 운동하거나 식이요법을 시도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도 비교적 힘을 들이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기 전 베개 위에 다리 올려놓기

 

취침 시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두면 부종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잠이 안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간단한 방법으로 매끈한 다리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따뜻한 물 마시기

 

물을 충분히 마시면 몸속 독소가 배출되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물은 따뜻한 상태로 마시는 게 좋습니다. 이는 체온 상승 및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 체중 감량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3. 밥을 천천히 먹기

 

뇌는 음식이 들어오고 20분이 지난 후에야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인지합니다. 식사 시 천천히 먹으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화에도 좋아 위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4. 커피는 무조건 아메리카노

 

많은 사람들이 식후나 졸음이 몰려올 때 달콤한 커피나 음료를 마십니다. 하지만 달달한 음료들은 밥보다 열량이 높아 살을 찌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커피나 음료를 꼭 마셔야 한다면 열량이 낮은 아메리카노를 드시라고 합니다.

 

5. 파워워킹으로 걷기

 

어차피 걸을 일이 있다면 시간도 단축되고 다이어트도 할 겸 팔을 앞뒤로 저으며 힘차게 걷는 파워워킹으로 덜어보는 겁니다. 파워워킹은 지방을 태우는 데도 좋을 뿐 아니라 칼로리 소모량도 많고 근력도 얻을 수 있습니다.

 

6.양치할 때 투명의자 하기

 

양치를 하거나 책을 볼 때 짬이 날 때마다 5~10분간 투명의자 자세를 취해보세요. 별것 아닌 것 같은 이 동작이 탄탄한 허벅지를 갖게 만들어 주고 이로 인해 신진대사율과 기초대사량도 높여줍니다.

 

7. 8시간 숙면 취하기

 

숙면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TV를 보는 것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며, 일찍 잘 경우 야식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고 규칙적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8.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 이용

 

요즘은 어딜 가나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5층 정도의 높이는 생각보다 힘들지 않으니 계단으로 다녀보세요. 계단 오르내리기는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으로 복부 비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9. 대중교통 이용시 서 있기

 

대중교통 이용 시 앉아있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단지 서서 가는 것 만으로도 두배 이상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을 쓰면 누구나 쉽게 다 실천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잘 활용들 하셔서 건강들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