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편지

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마인드가 곧 승패를 좌우한다.

정유진
0 2,679 2017.03.06 10:34

455338869_jaK43NRA_c01f20da953c3b24b4354


마인드가 곧 승패를 좌우한다.

 

불가인 원효의 말을 빌면 온세상의 일과 행복등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는 뜻의 그 유명한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는 〈화엄경〉의 핵심사상을 이루고 있다. 

이 말은 곧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 뜻이다. 슬픈 일도, 한 생각 돌이키면 편안해 지는 법이다.

 

또한 장래를 기약하고 실천하는 모든 일들도 결국은 마음이 먼저 그 곳에 가 있어야 성공의 길로 들어 서는 것이다.

 

그래서 긍정적 사고를 가지라고 말하는 것은 성공자들의 공통점이다.

우선 겁부터 먹어면 될 일도 안된다는 것이다.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만 있으면 꼭 헤쳐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역경이 없으면 자기가 살아갈 역할도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 많은 역경들이 나의 살아 있는 역할이고 소명이라 생각될 때 우리는 힘이 쏟고 하는 일들의 전체가 즐거운 일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것이다.

 

의기소침해 있는 자들의 모양은 첫째 눈 빛이 죽어 있다.그 눈빛은 마음의 창인 것이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살아 가는 이는 노인이 되어서도 눈빛이 살아 있다.

눈빛이 살아 있다는 것은 마음이 살아 있다는 뜻이다.

 

만약 마음줄을 놓아 버리면 곧 죽음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자기를 항시 다독이며 생의 축복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나의 생은 언젠가는 없어지는 시한부이기는 하지만 지금 이 시간 살아 있다는 것에 늘 자신을 축복해 주어야 하며 귀하고 귀한 시간을 하늘로 부터  선물받았다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 있어야 행복의 참맛을 느낄줄 아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그때는 어떤 역경도 다  살아 있는 자의 소명으로 받아들여 지는 것이고 하는 일들은 즐거운 게임이 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