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편지

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이 세상에서 가장 큰일

정유진
0 2,749 2017.03.20 10:46

455338869_jaK43NRA_c01f20da953c3b24b4354

 

이 세상에서 가장 큰일

 

보통 큰일이라 하면 정치나 기업경영이 머리에 떠 오르는 것이 십상일 것이다.

 

물론 남에게 미치는 영향으로 보면 타당한 생각이다.

 

문제는 나의 역할을 하는데 필요한 나의 마음 자세나 준비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다.

 

평생을 나라나 기업을 위해 살아도 행복의 기준이 없이 한 사상이나 재물에 집착해 살고 있다면 세상을 헛 살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명심해야 할 중심점은 나라는 생명체가 행복이 무엇인지를 아는 정체성을 알고 무슨일이든지 도전해야 존재가치에 힘이 실린다는 것이다.

 

나라는 존재가 세상의 대중가치에 끄달린다면 그 것은 남의 밥통에 쌀을 넣는 것이나 다를 바가 없다.

 

중요한 삶의 과정에 제일의 것은 자기 만족에 행복이 와 있어야 세상일이 덤으로 보여 여유가 생기고 시행착오가 없다는 것이다.

 

그 만족이란게 세상의 조건에 있지 않고 나의 가치관에 있다는 것이다.

바로 지금 여기 현재에 만족할 수 있는 내공이 있어야 행복이 온다는 것이다.

 

그 행복위에서 성공이란 세상사에 열중해야 삶의 과정이 제자리가 잡힌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련의 첫단계가 지금 있는 그대로 나의 생명에 감사할 수 있는 가치관이다.

 

그 감사의 마음이 일전에 말한 신체 네가지의 순환계가 원만히 돌고 돌아 내공이 쌓여 몸이 새털같이 가벼워지며 세상만사가 다 나의 부속물이란을 깨달을 때 건강한 일상과 남이 보면 거창한 일들을 게임같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다.

 

결국 만족과 감사가 최고,최상의 큰 일이라는  것에 확신이 서야 인생이 제자리를 잡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