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편지

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행운과 행복의 가치

탁상달
0 1,152 2021.01.07 10:12

행운과 행복의 가치


어느 깊은 산속에 두 마리의 산토끼가 서로 의지하여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토끼를 노리는 천적이 많은 깊은 산속에서 두 마리의 토끼는 생존을 위해서라도 서로 의지하며 사이좋게 지낼 수 밖에 없겠지요.

 

이곳 산속의 양지바른 산 중턱에는 토끼들이 좋아하는 먹이인 클로버가 풍부하여 토끼들은 굶주릴 걱정 뿐만 아니라 먹이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은 토끼의 먹이인 클로버 잎을 뒤지며 무언가를 찾고 있었습니다.

숨어서 몰래 엿보던 토끼들은 사람들이 네 잎 클로버에 행운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찾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모습을 본 두 마리 토끼 중 한 마리는 이후 네 잎 클로버만을 찾아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이 토끼는

이봐. 오늘도 난 행운을 많이 찾아서 먹을 거야. 어제는 열 개의 네 잎 클로버를 찾아 먹었지. 이제 나에게는 언제나 행운으로 가득차게 될 거야.”

 

그러나 옆의 다른 토끼가 보기에는 안타깝게도 네 잎 클로버만 찾느라 다른 클로버 먹이를 먹지 못한 친구가 걱정이 되었습니다. 몸이 점점 야위어 가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모습을 본 다른 토끼가 할 수 없이

네가 행운만을 찾아다니고 있는 동안 너의 몸은 계속 약해지고 있잖아. 만약 여우라도 만나게 된다면 힘이 없어서 도망도 치지 못하게 될 거야.

나는 그동안 평범한 클로버를 많이 먹어 이렇게 살도 찌고 다리도 튼튼한데, 네가 걱정이 된단다. 네가 네 잎 클로버를 행운이라 부른다면 나는 세 잎 클로버를 행복이라고 부르고 싶어. 이제는 행운만을 찾을 게 아니라 행복도 찾아야 하지 않겠니?”

라고 안타까워 합니다.

 

우리 주변도 돌아보면 혹여 이런 행운만을 찾는 그런 사람들은 없는지 돌이켜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의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세상을 살면서 오로지 좋은 것만 추종하고. 예쁜 것만 추구하며 더 많이 가지려고 혈안이 되는 요즘 사람들에게 소중한 가르침의 이야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가 더불어 공존의 의미를 가슴으로 이해하고 행운도 찾으며, ‘행복도 염원하는 그런 삶을 기대해 봅니다.


                                                                                                                           탁상달(운영위원장)

                                                                         ()바보클럽인재양성콘텐츠랩 아침명상편지

                                                                                            lab.ibabocl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