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보클럽 7대 행동 강령

국어사랑
0 1,626 2020.03.11 09:32

바보클럽 7대 행동 강령

 

   우리는 봉사와 교육이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높이며 개인의 성장과 자아실현은 물론 국가와 우리 민족의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명의식을 가지고 봉사자로서의 책무를 다한다.

   우리는 조화있는 전인적 융합교육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창조 정신과 진취적 기상을 가진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봉사자로서의 품성과 언행이 지역사회의 의식개혁 뿐만 아니라 국가의 윤리적 지표가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수양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이에 우리는 모두의 의지와 열정을 모아 윤리의식을 공고히 하고 사랑과 정직 및 성실에 바탕을 둔 천진성과 순수성을 지닌 지덕체를 겸비한 앞날의 지도자가 되기로 다짐한다.


                     우리의  다짐


1. 나는 건전한 비판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사람이 된다. (애국)

 

2. 나는 늘 감사하는 마음가짐과 봉사를 최우선의 본분으로 삼아 봉사를 실천 하는 사람이 된다. (봉사)

 

3. 나는 구성원 간의 인권은 물론 양보를 미덕으로 타인의 인격을 존중하며 합리 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생활하는 사람이 된다.

  ​(존중)

 

4. 나는 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며 개인의 사상이나 종교, 신념 등을 강요하지 않는 사람이 된다. (인격)

 

5. 나는 항상 약자를 배려하고 생활속에서 사랑을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이 된다. (사랑)

 

6. 나는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며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 는 데에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된다. (정의)

 

7. 나는 확고한 국가관과 나의 일에 긍지를 가지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 이 된다. (성실)


댓글